'관광비수기'의 마케팅 전략으로「겨울축제」개최 (뉴욕)
등록일:
2001.02.28
조회수:
1109
뉴욕市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뉴욕市 겨울축제(Paint the Town Red : New York City's Winter Celebration)」를 개최하고 있다. 市는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시민과 관광객에게 최고급 음식점 100여 곳의 점심을 20달러의 고정가격으로 시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박물관, 예술센터, 식물원, 동물원, 유적지 등 60여 곳의 문화시설에서 60분간 각각의 '하이라이트'만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Insider's Hour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축제가 시작된 1월 5일 저녁부터 뉴욕의 명물인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링컨센터, 메트로폴리탄박물관, 공공도서관 등 市의 랜드마크 건물을 인정, 사랑, 축제, 재미 등을 의미하는 빨간색 조명으로 물들이고 있다.
市의 관광수입이 연간 24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지만, 겨울 정기휴가 시즌이 끝나는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는 관광객이 급감해왔다. 이에 市는 관광마케팅 차원에서 겨울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a href=http://www.ci.nyc.ny.us/html/om/html/2001a/pr005-01.html>(www.ci.nyc.ny.us/html/om/html/2001a/pr005-01.htm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