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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국가브랜드지수 조사결과

등록일: 
2014.02.20
조회수: 
1107
권호: 
발행기관: 
SERI
매체명: 
SERI
저자: 
SERI

2011년 국가브랜드지수 조사에서 한국은 50개국 중 실체 기준 15위, 이미지 기준 19위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삼성경제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가브랜드지수 2011년 조사에서 한국은 총 50개국 중 실체 기준 15위, 이미지 기준 19위를 기록했다. 국가브랜드지수 조사는 경제/기업, 과학/기술, 인프라, 정책/제도, 전통문화/자연, 현대문화, 국민, 유명인의 8개 부문을 실체(통계 데이터 125개)와 이미지(36개 문항, 26개국 오피니언 리더 1만 3,500명 대상 설문조사)의 두 측면으로 나누어 2009년부터 연 1회 조사 · 발표하고 있다. 실체는 전년 대비 3단계 상승하며 OECD 평균을 상회하였고, 이미지의 순위는 정체이나 도달률*은 89→93→97로 개선되었다.

* 도달률=국가종합점수+OECD평균점수×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