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보도자료

2018 서울 전환도시 국제 컨퍼런스 개최

등록일: 
2018.10.12
조회수: 
176
출처: 
서울연구원 소통협력팀
다운로드

세계적 석학 서울서 '문명 전환과 도시의 실험' 화두로 머리 맞댄다
- 서울시-서울연구원 「2018 서울 전환도시 국제 컨퍼런스」 10.11.~12. 서울시청 등
- 세계적 석학, 전문가, 시민 등 참여 세계도시들의 전환 사례 발표‧공유하고 토론
- 박원순 시장 “지구환경의 악순환 고리 끊기 위해 도시 간 연대와 협력 필요” 강조

□ 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과 서울시는 10월 11일(목)~12일(금) ‘문명전환과 도시의 실험’이라는 주제로「2018 서울 전환도시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 이 컨퍼런스의 목적은 지구에 닥친 생태문명의 위기를 진단하고, 위기극복을 위한 각 도시의 실험과 도전을 살펴보는 한편, 시민과 더불어 서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데 있다.

□ 컨퍼런스는 ‘국제컨퍼런스’와 ‘위 체인지(We Change) 포럼&네트워킹 파티’로 구성되어 있다.
○ 우선 11일(목) 서울시청 다목적 홀에서 세계적인 석학들과 세계 도시들의 전환사례를 발표・공유하는 「2018 서울 전환도시 국제컨퍼런스」가 열린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전 지구적 생태위기에 맞서 문명전환의 필요성과 문명전환을 위한 각 도시의 실험과 도전, 그리고 서울시의 주요한 정책을 발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 이어 12일(금)에는 스페셜이벤트로 명동 위스테이(WE STAY)에서 시민이 참여하여 전환도시의 방향을 토론하는 ‘위 체인지(We Change) 포럼&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이 토론을 통해 서울시와 서울연구원은 시민이 생각하는 16개 분야의 전환의제를 발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