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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정보

규정개정

등록일: 
2021.12.21
조회수: 
357

<주요내용>
1. 정관 일부개정(안)
∙ 비상근 이사(노동이사 포함)의 권한과 책임 강화
∙ 이사회 의결을 요하는 규정의 범위 정비
2. 임원인사규정 일부개정(안)
∙ 임원추천위원회 개최 대상 범위 확대
∙ 임원의 결격사유 신설
3. 여비지급규정 일부개정(안)
∙ 공무원 여비규정을 준용하여 여비규정 정비
4. 인사규정 일부개정(안)
∙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령에 유연하게 대응
∙ 규정 현행화, 모호한 문구 정비
5. 보수규정 일부개정(안)
∙ 연봉급 외 수당 지급범위 정비
∙ 산전후휴가자의 급여 지급 시「고용보험법」반영
∙ 결근 및 직위해제 시「지방공무원 보수규정」등 반영
∙ 모호한 문구 정비
6. 임직원 퇴직금지급규정 일부개정(안)
∙ 법정퇴직금을 상회하는 부가적 퇴직급여 지급 금지
∙ 명예퇴직수당 비위행위자에 대하여 환수 근거 마련
∙ 명예퇴직수당 신청월 변경 : 6월,12월 ⇨ 5월,11월
∙ 직원이 임원으로 선임되어 퇴직 시 명예퇴직수당, 조기퇴직수당 지급제외
∙ 상근 임원이 해임시 퇴직금의 50% 감액
7. 복무규정 일부개정(안)
∙ 취지가 중복되는 ‘부모휴가’ 폐지
∙ 명확한 의미 전달을 위한 자구 수정
∙ 가족돌봄휴가 요건 신설
8. 회계규정 일부개정(안)
∙ 고정자산 관리 취득가격 기준 금액을 현실화
-자산 취득가격 10만원 이상 ⇨ 자산 취득가격 50만원 이상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 재무상태표, 운영성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