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백화점보다 로드숍 쇼핑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시설 방문율은 로드숍이 86.7%로 가장 높았으며, 그다음은 백화점(68.8%), 재래시장(64.2%), 시내면세점(60.6%), 대형할인마트(58.5%) 순으로 나타났다. 방문 시 구매확률 역시 로드숍이 82.6%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대형할인마트(82.5%), 시내면세점(72.7%), 재래시장(69.6%) 등이 뒤를 이었다. 쇼핑지출액은 시내면세점이 111만 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은 백화점(48만 원), 복합쇼핑몰(43만 원) 순이었다.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백화점보다 로드숍 쇼핑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시설 방문율은 로드숍이 86.7%로 가장 높았으며, 그다음은 백화점(68.8%), 재래시장(64.2%), 시내면세점(60.6%), 대형할인마트(58.5%) 순으로 나타났다. 방문 시 구매확률 역시 로드숍이 82.6%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대형할인마트(82.5%), 시내면세점(72.7%), 재래시장(69.6%) 등이 뒤를 이었다. 쇼핑지출액은 시내면세점이 111만 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은 백화점(48만 원), 복합쇼핑몰(43만 원)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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