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1. 찾‧동 사업 인지율 (단위: %)
구분 | 잘 알고 있다 | 들어본 적이 있다 | 잘 모르겠다 | 합계 |
---|---|---|---|---|
인지율 | 8.7 | 56.1 | 35.2 | 100.0 |
주: 서울시 거주 시민 1,000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조사기간은 2016년 8월~10월) 자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이달의 주요공개정보 ( http://opengov.seoul.go.kr/anspruch [4] , 2017.8)
표 2. 복지플래너 서비스 만족도 (단위: %)
대상 | 만족 | 보통 | 불만족 | 합계 |
---|---|---|---|---|
어르신 | 68.0 | 27.0 | 5.0 | 100.0 |
빈곤가정 | 77.0 | 17.0 | 6.0 | 100.0 |
주: 찾‧동 1차 사업 수혜자 600명(어르신 300명, 영·유아가정 및 임산부 100명, 빈곤가정 200명) 대상 방문면접조사 결과 (조사기간은 2016년 8월~10월) 자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이달의 주요공개정보 ( http://opengov.seoul.go.kr/anspruch [4] , 2017.8)
표 3. 복지플래너 서비스 만족 이유 (중복응답) (단위: %)
대상 |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 수 있었다 | 도움이 필요할 때 연락할 수 있는 동 공무원이 생겼다 | 서비스 지원, 연계 등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다 | 체계적 건강관리가 가능해졌다 | 여가 활동, 사회참여 등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었다 | 기타 |
---|---|---|---|---|---|---|
어르신 | 45.6 | 20.6 | 17.6 | 14.7 | 8.1 | 0.7 |
빈곤가정 | 44.2 | 41.6 | 29.2 | 16.9 | - | 1.9 |
자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이달의 주요공개정보 ( http://opengov.seoul.go.kr/anspruch [4] , 2017.8)
표 4. 복지플래너 상담 후 실제 이용한 복지 제도 (중복응답) (단위: %)
대상 | 일반적 복지 서비스 | 건강 관련 서비스 | 공적 급여 서비스 | 문화 관련 서비스 | 일자리 서비스 | 사회 관계망 서비스 | 교육 관련 서비스 | 돌봄 서비스 | 사회 참여 서비스 | 지역 내 연계 가능한 복지 서비스 |
---|---|---|---|---|---|---|---|---|---|---|
어르신 | 91.0 | 56.6 | 40.3 | 20.3 | 17.6 | 11.1 | 9.1 | 7.0 | 2.3 | 0.0 |
빈곤가정 | 0.0 | 65.3 | 77.0 | 40.2 | 20.7 | 23.1 | 31.4 | 0.0 | 0.0 | 50.8 |
자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이달의 주요공개정보 ( http://opengov.seoul.go.kr/anspruch [4] , 2017.8)
표 5. 방문간호사 서비스 만족도 (단위: %)
대상 | 만족 | 보통 | 불만족 | 합계 |
---|---|---|---|---|
어르신 | 72.0 | 24.7 | 3.3 | 100.0 |
영‧유아가정 | 93.0 | 6.0 | 1.0 | 100.0 |
자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이달의 주요공개정보 ( http://opengov.seoul.go.kr/anspruch [4] , 2017.8)
표 6. 방문간호사 서비스 만족 이유 (어르신, 중복응답) (단위: %)
대상 | 간호사가 친절해서 | 간호사가 직접 집으로 방문해줘서 | 나의 얘기를 잘 들어줘서 | 나에게 맞는 의료인‧의료기관‧ 서비스 등을 알려줘서 | 나에게 맞는 복지 정보를 알려줘서 | 제공하는 서비스 질이 높아서 | 필요할 때 항상 연락이 가능해서 |
---|---|---|---|---|---|---|---|
어르신 | 84.7 | 38.0 | 31.9 | 31.5 | 24.1 | 9.7 | 7.4 |
자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이달의 주요공개정보 ( http://opengov.seoul.go.kr/anspruch [4] , 2017.8)
표 7. 방문간호사 서비스 만족 이유 (영‧유아가정, 중복응답) (단위: %)
대상 | 모유수유 방법 등 육아정보를 제공해줘서 | 간호사가 친절해서 | 간호사가 직접 집으로 방문해줘서 | 자녀 및 산모의 건강 상태를 잘 평가해줘서 | 간호사가 신뢰가 가서 | 예방 접종, 건강검진 정보를 알려줘서 | 필요한 보육복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서 | 필요한 의료인/ 의료기관을 알려줘서 |
---|---|---|---|---|---|---|---|---|
영‧유아가정 | 74.2 | 73.1 | 57.0 | 53.8 | 41.9 | 36.6 | 20.4 | 11.8 |
자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이달의 주요공개정보 ( http://opengov.seoul.go.kr/anspruch [4] , 20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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