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유발부담금 제도는 교통혼잡 완화를 목표로 1990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서울시의 중요한 교통수요관리 정책이다. 교통유발부담금 산정식은 ‘시설물의 각 층 바닥면적의 합계 × 단위부담금 × 교통유발계수’로 되어 있으나 산정식에 적용되는 교통유발계수는 1996년 개정 이후 현재까지 동일한 계수가 적용되고 있어 그동안의 교통여건 변화 반영이 미흡한 상태이다. 이에 도시 및 인구구조의 변화, 시설물 입지 등을 반영하고, 교통혼잡 수준에 따른 차등 적용을 위해 도시규모계수, 지역계수, 혼잡가중치가 추가되는 도시교통정비 촉진법 개정이 예고되어 있다.
Links
[1] http://www.sd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di.re.kr%2Fnode%2F60919&t=%EC%84%9C%EC%9A%B8%EC%8B%9C%20%EA%B5%90%ED%86%B5%EC%9C%A0%EB%B0%9C%EB%B6%80%EB%8B%B4%EA%B8%88%EC%A0%9C%EB%8F%84%20%EA%B0%9C%EC%84%A0%EB%B0%A9%EC%95%88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di.re.kr%2Fnode%2F60919&text=%EC%84%9C%EC%9A%B8%EC%8B%9C%20%EA%B5%90%ED%86%B5%EC%9C%A0%EB%B0%9C%EB%B6%80%EB%8B%B4%EA%B8%88%EC%A0%9C%EB%8F%84%20%EA%B0%9C%EC%84%A0%EB%B0%A9%EC%95%88
[4] http://www.sdi.re.kr/si_download/60919/22976
[5] http://www.sdi.re.kr/si_download/60919/22977
[6] http://www.sdi.re.kr/si_download/60919/22978
[7] http://www.sdi.re.kr/si_download/60919/22979
[8] http://www.sdi.re.kr/taxonomy/term/17723
[9] http://www.sdi.re.kr/taxonomy/term/23543
[10] http://www.sdi.re.kr/taxonomy/term/23544
[11] http://www.sdi.re.kr/taxonomy/term/19423
[12] https://www.kogl.or.kr/info/licenseType3.do
[13] http://www.sdi.re.kr/node/64408
[14] http://www.sdi.re.kr/node/63512
[15] http://www.sdi.re.kr/node/61217
[16] http://www.sdi.re.kr/node/66180
[17] http://www.sdi.re.kr/node/24404
[18] http://www.sdi.re.kr/node/67487
[19] http://www.sdi.re.kr/node/66979
[20] http://www.sdi.re.kr/node/66995
[21] http://www.sdi.re.kr/research_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