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가 보급되기 시작하면 도로 용량 증대, 안전성 및 이동성 향상 등 많은 부분이 좋아질 것이라는 예상이 있지만, 통행거리의 증가, 프라이버시 침해와 보안 문제 등 극복해야 할 단점도 존재한다. 이렇듯 자율주행차는 교통패턴의 변화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특히 무인 운전이 가능한 자율주행기술의 대중화는 교통수단 간 환승행태와 주차행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기술이 가져올 교통행태 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대응하는 교통정책을 고민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Links
[1] http://www.sd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di.re.kr%2Fnode%2F63507&t=%EC%84%9C%EC%9A%B8%EC%8B%9C%20%EC%9E%90%EC%9C%A8%EC%A3%BC%ED%96%89%EC%B0%A8%20%EC%A3%BC%EC%B0%A8%EC%88%98%EC%9A%94%20%EA%B4%80%EB%A6%AC%EB%B0%A9%EC%95%88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di.re.kr%2Fnode%2F63507&text=%EC%84%9C%EC%9A%B8%EC%8B%9C%20%EC%9E%90%EC%9C%A8%EC%A3%BC%ED%96%89%EC%B0%A8%20%EC%A3%BC%EC%B0%A8%EC%88%98%EC%9A%94%20%EA%B4%80%EB%A6%AC%EB%B0%A9%EC%95%88
[4] http://www.sdi.re.kr/si_download/63507/27766
[5] http://www.sdi.re.kr/taxonomy/term/24879
[6] http://www.sdi.re.kr/taxonomy/term/25248
[7] http://www.sdi.re.kr/taxonomy/term/25249
[8] http://www.sdi.re.kr/taxonomy/term/25250
[9] http://www.sdi.re.kr/taxonomy/term/25037
[10] http://www.sdi.re.kr/taxonomy/term/25251
[11] http://www.sdi.re.kr/taxonomy/term/17500
[12] http://www.sdi.re.kr/taxonomy/term/17679
[13] http://www.sdi.re.kr/taxonomy/term/21453
[14] https://www.kogl.or.kr/info/licenseType3.do
[15] http://www.sdi.re.kr/node/67436
[16] http://www.sdi.re.kr/node/66710
[17] http://www.sdi.re.kr/node/66661
[18] http://www.sdi.re.kr/node/66456
[19] http://www.sdi.re.kr/node/66475
[20] http://www.sdi.re.kr/node/67034
[21] http://www.sdi.re.kr/node/66631
[22] http://www.sdi.re.kr/node/66493
[23] http://www.sdi.re.kr/node/65857
[24] https://www.youtube.com/watch?v=rHgWZfJJV3E
[25] http://www.sdi.re.kr/policy_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