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오스틴市 소방국은 시민들에게 가정의 화재경보기 작동 확인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손가락으로 경보기를 눌러 보십시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들에게 화재경보기를 시험해보고 그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음을 알리고 있다.<br>
市는 2002년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위험수위에 이르게 되자, 이러한 ‘화재경보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작년에만 화재로 인해 13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市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수치라고 한다. 그런데 이 사고들은 화재경보기가 작동했더라면 사망자 대부분이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이었다. 이에 따라 소방국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의 마케팅 · 광고업체와 함께 슬로건과 마스코트를 만드는 등 ‘화재경보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었다.<br>
市소방국은 시민들에게 가정의 침실과 복도 등 집안 곳곳에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도록 권고했다. 그리고 매달 화재경보기를 시험 작동하도록 했으며, 적어도 1년에 한 번씩 화재경보기의 건전지를 교체하도록 했다.
(<a href="http://www.ci.austin.tx.us/news/2003/firecampaign_2003.htm" [4] target="_blank">www.ci.austin.tx.us/news/2003/firecampaign_2003.htm</a> [5])<br>
Links
[1] http://www.sd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di.re.kr%2Fnode%2F37328&t=%E2%80%98%ED%99%94%EC%9E%AC%EA%B2%BD%EB%B3%B4%EA%B8%B0%20%EC%9E%91%EB%8F%99%20%ED%99%95%EC%9D%B8%E2%80%99%20%EC%BA%A0%ED%8E%98%EC%9D%B8%20%EC%A0%84%EA%B0%9C%20%28%EC%98%A4%EC%8A%A4%ED%8B%B4%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di.re.kr%2Fnode%2F37328&text=%E2%80%98%ED%99%94%EC%9E%AC%EA%B2%BD%EB%B3%B4%EA%B8%B0%20%EC%9E%91%EB%8F%99%20%ED%99%95%EC%9D%B8%E2%80%99%20%EC%BA%A0%ED%8E%98%EC%9D%B8%20%EC%A0%84%EA%B0%9C%20%28%EC%98%A4%EC%8A%A4%ED%8B%B4%29
[4] http://www.ci.austin.tx.us/news/2003/firecampaign_2003.htm"
[5] http://www.ci.austin.tx.us/news/2003/firecampaign_2003.htm</a>
[6] http://www.sd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