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미국에서는 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푸드(food)를 그 지역 내에서 자체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운동이 조금씩 전개되고 있다. 지역푸드를 생산지에서 소비할 경우, 생산물은 근거리 유통을 통해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게 제공될 수 있고, 지역 생산물의 활발한 소비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도시 주변부의 소규모 농축산업을 유지하게 되면 농지와 산지가 도시개발 용도로 전용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오픈스페이스의 확보와 도시성장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러한 지역푸드의 생산과 지역내 소비는 효율적인 유통구조가 뒷받침해 줄 때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a href="http://www.boston.com/ae/food/articles/2004/08/15/think_globally_eat_loc... [4] target="_blank">www.boston.com/ae/food/articles/2004/08/15/think_globally_eat_locally/</a> [5])
Links
[1] http://www.sd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di.re.kr%2Fnode%2F37695&t=%27%EC%A7%80%EC%97%AD%ED%91%B8%EB%93%9C%EC%9D%98%20%EC%A7%80%EC%97%AD%EB%82%B4%20%EC%86%8C%EB%B9%84%EC%9A%B4%EB%8F%99%27%EC%9D%84%20%ED%86%B5%ED%95%9C%20%EC%A7%80%EC%97%AD%EA%B2%BD%EC%A0%9C%20%ED%99%9C%EC%84%B1%ED%99%94%20%EB%8F%84%EB%AA%A8%EC%99%80%20%EC%8A%A4%ED%94%84%EB%A1%A4%20%EC%96%B5%EC%A0%9C%20%EC%B6%94%EC%A7%84%20%28%EB%AF%B8%EA%B5%A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di.re.kr%2Fnode%2F37695&text=%27%EC%A7%80%EC%97%AD%ED%91%B8%EB%93%9C%EC%9D%98%20%EC%A7%80%EC%97%AD%EB%82%B4%20%EC%86%8C%EB%B9%84%EC%9A%B4%EB%8F%99%27%EC%9D%84%20%ED%86%B5%ED%95%9C%20%EC%A7%80%EC%97%AD%EA%B2%BD%EC%A0%9C%20%ED%99%9C%EC%84%B1%ED%99%94%20%EB%8F%84%EB%AA%A8%EC%99%80%20%EC%8A%A4%ED%94%84%EB%A1%A4%20%EC%96%B5%EC%A0%9C%20%EC%B6%94%EC%A7%84%20%28%EB%AF%B8%EA%B5%AD%29
[4] http://www.boston.com/ae/food/articles/2004/08/15/think_globally_eat_locally/"
[5] http://www.boston.com/ae/food/articles/2004/08/15/think_globally_eat_locally/</a>
[6] http://www.sd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