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州 새크라멘토市 주변지역의 교통계획을 담당하는 SACOG (Sacramento Area Council of Government)는 최근 교통혼잡 완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장래 토지이용계획을 발표하였다. ‘Preferred Alternative’라고 불리는 이 토지이용계획은 기존의 토지이용계획과는 달리 고밀도의 복합용도 개발을 유도하여 통행거리를 단축하는 동시에 차량이용 감축을 유도하는 방안이다. 지난 2년간의 연구를 통해 도출해 낸 이 방안은 2050년까지 이 지역의 인구가 170만 명으로 늘어나고 84만 가구의 새로운 주택수요가 생길 것이라는 예측에 근거하였다. 그리고 새로운 도로건설 등 공급 위주의 교통계획으로는 예상되는 극심한 교통 혼잡을 막기에 부족하다는 인식에 바탕을 두고 있다. SACOG는 이러한 고밀도 개발계획과 함께 이 지역의 장래 통행수요를 처리하기 위한 급행버스(Bus Rapid Transit) 시스템의 도입을 제안하고 있으며, 카풀 유도, 보행 및 자전거 등의 대안 통행수단 이용률 제고를 위한 각종 조치를 마련하고 있다.
(<a href="http://sacramento.bizjournals.com/sacramento/stories/2004/11/29/focus1.h... [4] target="_blank">sacramento.bizjournals.com/sacramento/stories/2004/11/29/focus1.html?page=3</a>)
Links
[1] http://www.sd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di.re.kr%2Fnode%2F37835&t=%EA%B5%90%ED%86%B5%ED%98%BC%EC%9E%A1%20%EC%99%84%ED%99%94%EB%A5%BC%20%EC%9C%84%ED%95%B4%20%EC%83%88%EB%A1%9C%EC%9A%B4%20%ED%86%A0%EC%A7%80%EC%9D%B4%EC%9A%A9%EA%B3%84%ED%9A%8D%20%EC%A0%9C%EC%8B%9C%20%28%EC%BA%98%EB%A6%AC%ED%8F%AC%EB%8B%88%EC%95%84%E5%B7%9E%3A%20%20%EC%83%88%ED%81%AC%EB%9D%BC%EB%A9%98%ED%86%A0%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di.re.kr%2Fnode%2F37835&text=%EA%B5%90%ED%86%B5%ED%98%BC%EC%9E%A1%20%EC%99%84%ED%99%94%EB%A5%BC%20%EC%9C%84%ED%95%B4%20%EC%83%88%EB%A1%9C%EC%9A%B4%20%ED%86%A0%EC%A7%80%EC%9D%B4%EC%9A%A9%EA%B3%84%ED%9A%8D%20%EC%A0%9C%EC%8B%9C%20%28%EC%BA%98%EB%A6%AC%ED%8F%AC%EB%8B%88%EC%95%84%E5%B7%9E%3A%20%20%EC%83%88%ED%81%AC%EB%9D%BC%EB%A9%98%ED%86%A0%E5%B8%82%29
[4] http://sacramento.bizjournals.com/sacramento/stories/2004/11/29/focus1.html?page=3"
[5] http://www.sd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