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5년 07월 15일Vol.68 | [4] [5] [6] [7] |
[9] |
|
[12] |
|
[14] | 광복 70년, 서울은 어떻게 변했을까? ③ 교통수단 [15] | |
1950년대까지 서울의 주요 교통수단은 전차였으며, 1945년 광복 당시 운영된 전차는 총 150대였고, 선로는 총 50.3㎞에 달했다. 이후 1960~80년대에는 버스 이용객이 전차 이용객보다 많아져 버스의 수송 분담률은 1962년 57.7%(전차 33.8%), 1974년 81.3%로 급증하였으며,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이 개통되고 23년 후인 1997년에는 지하철의 수송 분담률이 30.8%로 버스의 분담률(29.4%)을 넘어서 서울시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되었다. 1980년대 말부터는 승용차의 대중화가 이루어져 1984년 7.3%에 불과했던 수송 분담률이 1997년 20.6%, 2013년 22.9%로 증가하였다. |
[16] |
[포럼] 서울시 문화영향평가제도,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 [17] 일 시 : 2015년 7월 16일 (목) 14시~16시30분 |
[17] |
[18] |
137-071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0 길 57 (서초동) |
Links
[1] http://www.sd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di.re.kr%2Fnode%2F52469&t=2015%EB%85%84%2007%EC%9B%94%2015%EC%9D%BC%20Vol.68%20-%20%27%E5%B8%82%E9%81%93%C2%B7%E5%8D%80%E9%81%93%20%EA%B5%AC%EB%B6%84%27%20%ED%8C%90%EB%8B%A8%20%ED%94%84%EB%A1%9C%EA%B7%B8%EB%9E%A8%C2%B7%EB%A7%A4%EB%89%B4%EC%96%BC%20%EC%A0%9C%EC%8B%9C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di.re.kr%2Fnode%2F52469&text=2015%EB%85%84%2007%EC%9B%94%2015%EC%9D%BC%20Vol.68%20-%20%27%E5%B8%82%E9%81%93%C2%B7%E5%8D%80%E9%81%93%20%EA%B5%AC%EB%B6%84%27%20%ED%8C%90%EB%8B%A8%20%ED%94%84%EB%A1%9C%EA%B7%B8%EB%9E%A8%C2%B7%EB%A7%A4%EB%89%B4%EC%96%BC%20%EC%A0%9C%EC%8B%9C
[4] http://twitter.com/seoulinstitute
[5] https://www.facebook.com/Seoulinstitute
[6] http://blog.naver.com/seoulinst
[7] http://www.youtube.com/seoulinstitute
[8] http://www.si.re.kr/node/52412
[9] http://www.si.re.kr/trends
[10] http://www.si.re.kr/node/52429
[11] http://www.si.re.kr/node/52431
[12] http://www.si.re.kr/economic
[13] http://www.si.re.kr/node/52457
[14] http://www.si.re.kr/infographic
[15] http://www.si.re.kr/node/52464
[16] http://www.si.re.kr/notice_list
[17] http://www.si.re.kr/node/52410
[18] http://www.si.re.kr
[19] http://www.sdi.re.kr/weekly_bri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