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대(對)승객 서비스 향상 대책 마련 (워싱턴 D.C.)
등록일:
2010.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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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워싱턴 D.C.의 대중교통 운영기관 ‘Metro’는 서비스 신뢰도 및 승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책을 현재 마련중이다. ‘Metro’는 우선 지하철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해「노선별 1인 1일 책임자」제도를 마련하여 1일 책임자가 당일 해당노선의 민원관련 업무를 책임지고 맡도록 하고, 철도 운행의 기술적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Metro’는 승객의 서비스 불만사항 개선을 위해 주요부서 책임자와 승객이 직접 대화하는 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Metro’ 웹사이트를통해 서비스 불만 접수 및 해결 진행상황 등을 공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Metro’는 서비스 중단과 같은 상황 발생시 대(對)승객 안내방송을 강화하는 방안도 강구하고 있다.
한편, ‘Metro’는 요금과 관련한 승객의 불만사항 해결을 위해 신속한 환불조치를 보장하는 제도를 마련하고, 요금카드의 판매처 확충 등을 통해 승객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Metro’는 단시일내에 실행 가능한 항목에 대해서는 현 예산범위내에서 즉각 그 시행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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