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민 전자서비스 체제인 ‘사우스 리블 게이트웨이’ 운영 (영국 랭커셔州 사우스 리블市)
등록일:
2010.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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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랭커셔州 사우스 리블市는 2년 전 기존 민원서비스 제도를 재검토해 민원서비스, 서비스 지원체계, 관련 기술 지원 등을 통합한 ‘사우스 리블 게이트웨이’(South Ribble Gateway)를 만듦.
- 2005년 5월부터 시행에 들어가 민원인을 맞이하는 안내소와 일원화된 민원창구 등을 현대적인 시설로 꾸밈.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기술과 고객 안내 소프트웨어인 Macfarlane사의 ‘CallPlus Contact Ccentre 소프트웨어’, Northgate사의 ‘Front Office CRM 소프트웨어’, RightNow사의 ‘고객상담 경험관리 솔루션’ 등을 도입
- 주택 지원 사업과 주민세 혜택 지원 사업에서 시작해 2006년 8월부터는 쓰레기 수거사업이, 9월부터는 주민세 징수 사업이 시스템을 통해 공급되기 시작
- 2006년 9월 이후 서비스 만족도가 50%대에서 70%대로 급상승해 2006년 12월 현재 70%대의 서비스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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