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서울연구원 도서관, 전문도서관 부문 전국 1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등록일: 
2013.10.25
조회수: 
2659

□ 서울연구원(원장 이창현)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2013년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전문도서관 부문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는 국내 도서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질적 성장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 이번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에는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전문도서관, 병영도서관, 교도소도서관 등 5개 부문, 총 3,260개 도서관이 참여하였다.

-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실사 및 도서관운영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서울연구원 도서관 등 42개 기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 서울연구원은 지난 20년 간 축적된 도시 관련 연구 데이터를 100% 개방하여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서울연구원의 연구 결과를 시민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인포그래픽스를 제작하여 서비스한 것을 주요 성과로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을 하게 되었다.

□ 이창현 원장은 “서울연구원 도서관 설립 20주년을 맞이하는 올 해에 전국 최우수 전문도서관으로 평가 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서울연구원 도서관이 지향해 온 ‘도시정보 네트워크 허브’의 첨병으로서의 그 동안의 노력과 활동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이라 생각한다. 이제 서울 및 도시 관련 전문정보센터로서 아시아 최고의 전문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서울연구원 전문도서관 부문 수상 사진

서울연구원(원장 이창현)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2013년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전문도서관 부문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